1. 1만 원대 초반의 저렴한 파스타와 3만 원대 스테이크를 프라이빗한 룸 공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한 공간 가치를 결합했죠. 경기도 안산의 파스타 맛집으로 시작한 [뽁식당]은 경인권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캐주얼 양식 브랜드입니다. ⠀ 2. 경기도 안산, 범계, 부천, 배곧, 수원 등 서울 중심 상업지나 로데오 및 번화가 등 핵심 상권보다는 서울 외곽 지역 또는 무보증금, 무권리금인 입지를 노려 임대 관련 비용부터 절감하고 시작하는 전략입니다. ⠀ 3. [뽁식당]은 안산권에서 이미 여러 브랜드를 성공시킨 외식 본사의 첫번째 양식 브랜드입니다. 연달아 브랜드를 성공시키면서 쌓은 노하우와 관리력이 지속 성장의 키워드입니다. 또 다른 핵심은 맛입니다. 레시피 교육에만 4주를 투자, 외식업의 기본기에 중심을 두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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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 백종원이라는 별칭이 붙은 청년창업가의 외식 기업이 만든 [뽁식당]은 중식, 와규 다이닝, 타코 브랜드를 연속으로 성공시킨 후 그 경험을 그대로 이식해 기획한 양식 브랜드입니다. 대중적인만큼 고객들의 기준이 높은 캐주얼 양식 아이템에 프라이빗 공간이라는 차별점을 덧대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좋은 공간에서 좋은 음식을 좋은 가격에 제공하면 고객이 찾는다는 단순하고 명제를 합리적으로 실현해냈습니다.
가장 수익률이 좋아서 1등으로 꼽고 싶어요.중식, 한식, 분식 브랜드를 운영중인데, 투자 대비 가장 많이 벌고 있습니다. 만족도가 높습니다.낮을 때는 20%고, 높은 때는 25%정도 됩니다. 제가 얼마나 관심을 기울여서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변동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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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에 대해 관심이 많다보니 관련 유투브를 보다가 이 회사와 관련된 영상들을 보게 되었어요. 장사에 대한 진정성과 철학이 공감이 되고 여러모로 인상적이었죠. 알게 된 후 본사와 상담을 통해 영상을 통해 받았던 인상이 그대로라는 걸 느껴서 창업하게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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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를 매우 잘해줍니다. 오픈 직후 관리를 하지 않는 본사가 대부분입니다. 저도 경험했고요. 이 브랜드는 모든 사안에 즉각적으로 응대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줘서 진정성이 느껴져요. 매장이 경남 진주여서 거리는 정말 먼데, 통화나 메세지로는 수시로 소통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체감상으로는 식재료에 거의 마진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 브랜드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알 수 있는데, 이런 점때문에 수익률이 높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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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난이도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숙련도에 따라서 차이가 있어서 숙련된 직원이 필요해요. 재료 준비에도 숙련자가 필요하고요. 또, 양식이다보니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의 수준이 높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본사의 매뉴얼에 더해서 저만의 응대 교육을 추가적으로 교육해요. 지방권이다보니 웨이팅에 대한 저항이 큰데, 저희 매장은 웨이팅이 있어서 그 부분에 섬세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교육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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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이 어렵지는 않지만 그래도 매장을 섬세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절대 방치하면 안됩니다. 항상 맛을 봐야하고, 홀 직원 한 명 한 명 서비스하는 모습도 신경써야합니다. 그게 힘들다고 생각하면 운영하지 않는게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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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저는 한 개 더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직원도 매장을 내고싶어서 준비중입니다. 추천할만한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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룸 식당에는 기본적으로 룸 차지가 붙거나 음식 가격이 비싸기 마련입니다. [뽁식당]의 파스타, 리소토 등 식사류 단품 가격은 15,000원 이하, 스테이크류 또한 3만원 대로 저렴하지만 프라이빗한 룸 공간을 제공합니다. 룸을 이용하기위해 찾아오는 고객이 많죠. 예약을 받으면 룸이 즉시 소진되고, 워크인 고객 또한 90% 이상 룸 테이블을 먼저 채웁니다. 벽만 설치했을 뿐인데, 다른 식당보다 훨씬 선호도와 재방문율이 높아집니다.
[뽁식당] 전체 매장 중 서울 지역 매장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서울 중심지보다는 그 외곽 지역을 노려 임대료를 절감하고 수익성을 높입니다. 전제는 배후 수요입니다. 주거 단지나 오피스 등 기준점 이상의 수요 조건을 체크해 기본 매출을 확보하고, A급 입지가 아니어도 고객들이 찾아오게 만드는 전략입니다. B급 상권에서 1등이 되면, A급 상권 중간을 하는 것보다 더 실속있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대중적이고 익숙하며, 소비도 잦은 메뉴인만큼 맛의 기준도 높은 창업아이템이 양식입니다. 전체 6주의 교육 과정 중 조리 파트만 4주. 매장을 오픈하고 나서도 2년 이상 현장 근무한 실무 인력이 수시로 가맹점의 운영을 지원합니다. 이미직영점 4곳을 다양한 지역에서 8년 이상 운영하며 쌓은 현장전략을 가맹점에 이식하죠. 단순히 프랜차이즈의 매뉴얼만 복사-붙여넣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가맹점이 장기적으로 생존할 수 있도록 장사를 교육합니다.
레시피 난이도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전반적인 재료 준비, 숙련도, 조리 속도 측면에서 숙련된 직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습니다. 조리관련 인력이 준비되어 함께 오픈할 수 있거나 창업자가 주방 경력이 있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양식 레스토랑특성 상 가격대가 낮더라도 접객 서비스에 대한 기준이 높으므로 서비스 교육과 관리 또한 높은 수준을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