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원 행궁동 유일무이한 이색 샤브샤브 브랜드, <샵샵>이 프랜차이즈 다큐멘터리를 통해 본격적인 가맹자 모집에 나섭니다. ⠀ 2. <샵샵>에서만 볼 수 있는 '회전 레일'은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손님들에게 브랜드의 희소성과 존재감을 강조할 수 있는 이색 포인트입니다. ⠀ 3. 1인 샤브샤브 브랜드인 만큼 소형 평수 및 소자본창업에도 문제없어요. 또한, 조리 난도가 낮아 요식업 경험이 없어도 무리 없이 운영할 수 있는 구조에요.
The rich text element allows you to create and format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images, and video all in one place instead of having to add and format them individually. Just double-click and easily create content.
A rich text element can be used with static or dynamic content. For static content, just drop it into any page and begin editing. For dynamic content, add a rich text field to any collection and then connect a rich text element to that field in the settings panel. Voila!
Headings, paragraphs, blockquotes, figures, images, and figure captions can all be styled after a class is added to the rich text element using the "When inside of" nested selector system.
오직 프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누구보다 먼저 찾고 싶었던 브랜드 프닥ONLY. 세 번째 브랜드는 <샵샵>입니다. 750만이 넘는 1인 가구 시대에 걸맞은, 1인용 샤부샤부를 판매하는 곳인데요. 회전식 레일 위, 뱅글뱅글 돌아가는 샤부샤부 재료를 손님이 직접 잽싸게 잡아 바로 조리하는 회전식 샤부샤부를 선보이죠. 한번 방문하면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들어주는 강한 존재감, <샵샵>이 수원에서 입지를 다지고 전국으로 나섭니다.
평소에는 문제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손님이 몰릴 때는 체감상 회전율이 더디게 느껴지기도 해요. 아무래도 샤부샤부 메뉴 특성상 손님이 식사하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편이거든요.
예약 시스템 도입한다던지, 효율적인 매장 동선을 제안해 주셨어요. 주방 조리를 간소화해 많은 주문량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춰주셨고요. <샵샵>의 경우 조리 과정 자체가 꽤 쉬운 편이거든요.
그렇지는 않아요. (웃음) 요식업 경험이 없는 직원들도 빠르게 적응해 일하고 있거든요. 조리 난도가 낮아서 직원 교육에 어려움이 없어요. 요식업 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 거예요. 인력 관리가 꽤 힘든 부분인데요. 샵샵은 달라요. 최소 인력으로도 충분히 운영할 수 있는 구조에요. <샵샵>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해요.
회전 레일 아닐까 생각해요. 샤부샤부라는 메뉴 자체는 어쩌면 평범할 수 있는데요. <샵샵>은 여기에 시그니처 테이블을 가미해 포인트를 더했거든요. 샤부샤부는 보통 여럿이서 먹는 메뉴로 여겨지곤 하는데요. <샵샵>은 혼자서도 먹을 수 있는 구조거든요.
창업비는 보증금 및 권리금 제외 7천만 원이요. 평균 매출은 3천만 원 초반이에요. 평당 매출로 치면 200만 원 정도고요. 수익률은 약 30%입니다.
<샵샵>은 혼자서도 샤부샤부를 즐길 수 있게 하는 유일무이한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늘어나는 1인 가구에게도 선택지를 넓혀주는, 현재로서는 유일한 샤부샤부 가게죠. 브랜딩도 잘 됐고 무엇보다 조리 과정이 정말 간편해요. 요식업에 경험이 없는 분들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브랜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샵샵>에는 샤부샤부를 즐기는 신선한 요소가 있어요. 바로 '회전 레일'입니다. 보통의 샤부샤부 가게에서는 볼 수 없는 회전 레일이 있어, 손님은 자리에 앉아 주문한 음식을 받거나 신선한 재료들을 직접 고를 수 있죠. 이는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고 SNS를 활발히 사용하는 MZ 세대로 하여금, 브랜드 인지도를 각인시킬 수 있는 요소기도 해요.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1인 샤부샤부 브랜드라는 특성은 <샵샵>을 시장의 유일무이한 존재감 있는 브랜드로 만들어요.
샤부샤부는 주방에서의 조리라고 할만한 게 거의 없는 메뉴입니다. 이는 빠른 매장 안정화로 이어져, 가맹점주는 인력 관리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매장 운영 전반에 집중할 수 있죠. 사실상 샤부샤부 재료를 준비해 고객에게만 제공하면, 고객이 직접 조리해 먹는 방식이라 인력 또한 최소로 할 수 있고요. 이는 인건비 절감으로 이어져 가맹점주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지점입니다. 피크 타임에도 점주 1명, 직원 2명 정도로도 충분히 운영할 수 있는 규모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레시피 및 재료 관리도 수월해, 전반적인 운영 난이도도 낮은 편이고요.
<샵샵>은 소형 평수, 소자본창업에도 적합해요. 1인 샤부샤부를 판매하는 브랜드인 만큼, 규모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것이죠. 이는 창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어, 예비 창업주로 하여금 폭넓은 선택지를 줍니다. 수원점의 경우, 15평 기준 약 7천만 원의 창업비가 발생했다고.
샤부샤부의 특성상 식사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크 타임 시, 매장 규모에 따라 최고 매출의 상한선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식자재 원가의 변동성도 고려해야 할 지점입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원가율에 직접 영향을 주어, 수익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